슬로바키아 여행기

슬로바키아 영산 Tatra와 숨겨진 여행지 Mala Fatra!

Openwalk 2009. 9. 3. 04:48

제 블로그 글중에 " 슬로바키아의 숨겨진 여행지"라는 글이 있지요.

거기에 소개된게 Mala fatra mountain인데요,

제가 가보고 쓴 글은 아니었죠,

그래서 언젠가 한번은 가봐야 겠다고 마음을 먹고 있었는데 드디어 그 소망을 지난주 일요일에 이룰수 있었지요.

위치는 슬로바키아 기아 자동차 공장이 있는 Zilina근교에 있습니다.

간단한 설명은,

" 말라 파트라산맥은 북서부 슬로바키아를 가로질러 500km 정도 뻗어있다.

벨키 크리반 (Velky Krivan) (1709m/5605ft)이 가장 높은 봉우리이다.

국립공원의 중심은 브라트나(Vratna)로 사방이 울창한 아름다운 산계곡이다.

하이킹 코스도 숲이 우거진 코스와 아름다운 산등성이 코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겨울에는 계곡이 유명한 스키리조트로 바뀐다.

한여름에는 숙박이 어렵기는 해도 먹고, 쉴만한곳은 많이 있다.

말라 파트라는 중앙 슬로바키아의 평온하고, 관광객이 많지 않은 도시인 질리나(Zilina)에서 하루코스로 여행하기에 좋은 곳이다."

(인터넷에서 퍼온 글이지요)

위의 설명이 다 맞는 얘기더군요, 한 번 볼까요?

반면에 타트라 산은 어떨까요?

최근 해외토픽에 슬로바키아와 폴란드 국경에 걸쳐있는 "타트라 산맥"에서 야생 털복숭이 거인이 사진에 잡혔다고 해서 화제가 됐었습니다.

그만큼  산이 크지요, 수많은 등산로와 폭포, 호수,

지난 여름휴가에 가족과 함께 가 볼 기회가 있어서 그때 사진을 몇장 올려 봅니다.

그전에, 이 산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면,

" SLOVAKIA의 가장 자랑거리이자 영산이라고 불리는 Tatra를 구경하기 위해서 하룻밤을 묶어야만 볼 수 있다.

Bratislava에서 Zilna방향으로 고속 도로와 국도를 이용해 Tatranska Strba에서 538번 국도를 이용하여 Strbske Pleso에 도착한다.

이 곳에서 1박을 하자.

제일 먼저 반기는 것은 Nove Strbske Pleso(New Strbske 호수)이다. 참고로, Pleso라는 말은 산에 있는 호수를 의미한다.

Nove Strbske Pleso를 지나, Centrum으로 향하면 간단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그 후, 목적지인 Strbske Pleso로 향하게 되면, 주위에 유명한 호텔이 있다.

가장 유명한 호텔은 Patria Hotel(www.hotelpatria.sk)과 작지만 아름다운 Solisko Hotel(www.solisko.sk)이 있다.

Solisko Hotel의 경우 내부에 SPA 시설을 가지고 있다.

겨울철 유명한 SKI Resort이기에, 저렴한 숙박 시설(www.hotel.sk 참조)도 있다.

이 지역에 있는 호수는 물이 깨끗하여 희귀 어종이 많이 살고 있다.

다음날 일찍 일어나, 537번 국도를 타고 Tatranska Kotolina방향으로 향한다.

목적지인 Tatranska Lomnica에서 타트라에서 두 번째로 높은 Lomnicky Stit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다.

■ 요금

왕복 Cable Car 요금 : 30,000원 정도

■ 소요시간

이동시간 : Bratislava ~ Strbske Pleso(4시간) ~ Tatranska Lomnica(0.5시간)

그럼 사진 몇장 감상 바랍니다.

"행복한 나날 되세요!"